예뻐지는 여자들의 공간 - 여자이야기

각질관리도 트렌드가 있다! 본문

여자들의 포토/스타

각질관리도 트렌드가 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1. 20. 13:26

사진제공: (주)제인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최근 각질 제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그에 따른 다양한 제품과 각질 제거법이 쏟아지고 있다.

수많은 각질관리법 중 일본에서 약 120년 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100% 천연 곤약을 원료로 해서 만든 곤약스펀지라는 천연 웰빙 상품이 화제가 되고 있다.

천연 곤약스펀지는 곤약나무의 구약감자 알줄기를 원료로 한 곤약가루를 끓인 후 냉동, 해동, 탈수, 건조하는 등의 공정을 거쳐 원형 또는 사각형으로 만든 스펀지 구조다.
 
천연 곤약스펀지는 100% 식물성 제품으로 위생적인 스킨케어 용품이며, 물을 흡수하는 능력과 부드러운 촉감이 뛰어나다. PH8.4의 약 알칼리성을 띄고 있어 자극 없이 피부의 오염물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보습기능, 마사지 효과와 함께 피부 오염물과 솜털을 제거하는 기능도 있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없어 연약한 아기피부나 민감성 피부, 아토피 피부도 안심하고 세안, 목욕 시 사용할 수 있다.
 
대개 화학합성수지로 만든 일반 스펀지는 피부 침착이 일어나기 쉬워 잡티의 원인을 제공한다. 반면 100% 섬유질로 만든 곤약스펀지는 피부 자극이 전혀 없고, 각질제거 효과가 탁월하여 새롭게 부상되는 친환경 상품으로 과도하게 화학합성품에 노출된 현대인들에게 절실한 상품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화장품 브랜드샵과 대형할인점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도 국내 내수제품 및 일본과 중국에서 수입한 곤약 스펀지를 판매하고 있다.
 
곤약 스펀지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보관 시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를 시켜야 한다. 이 제품은 화학제품과 달리 수명이 그리 길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대개 두세 달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곤약 스펀지의 인기는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확대됨에 따라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각질관리가 중요한 겨울철, 친구나 연인 또는 부모님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출처: 여자이야기 www.w-story.co.kr / bnt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