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는 여자들의 공간 - 여자이야기

발렌타인 데이에 가장 주력하는 메이크업은 깨끗한 피부! 본문

여자들의 정보/코스메틱

발렌타인 데이에 가장 주력하는 메이크업은 깨끗한 피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2. 8. 14:06


사랑을 확인하는 날 발렌타인 데이. 연인이 있는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날이며, 짝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는 날이다. 온 세상이 사랑으로 가득 찬 날, 여자라면 누구나 그 날 하루는 예뻐 보이고 싶을 터. 발렌타인 데이에 예뻐 보이기 위해 특별히 신경 쓰는 메이크업은 무엇일까?


스킨79가 고객 1,642명에게 ‘발렌타인 데이에 신경 쓰는 메이크업’에 대해 1월 한 달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529명(32%)이 잡티 하나 없는 깨끗한 피부톤을 1위로 꼽았다.

이어 더 크고 또렷하게 보일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468명/29%)이 2위, 촉촉한 립 메이크업(352명/21%)이 3위, 더욱 더 어려 보이는 치크 메이크업(283명/17%)이 4위를 차지했다. 기타 의견으로는은은한 향을 위해 향수나 바디로션에 신경 쓴다, 색다르게 보이기 위해 헤어를 신경 쓰겠다는 의견이 있었다.

한 관계자는 “아이 메이크업이나 립 메이크업 등 포인트 메이크업이 살려면, 베이스인 피부가 받쳐줘야 한다”며 “이른바 스킨 메이크업으로 불리는 잡티 하나 없는 깨끗한 피부 연출법이 요즘 유행”이라고 말했다.

이어 깨끗한 피부 연출법에 대해 “발렌타인 데이 전날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 크림을 듬뿍 바른 후 충분한 수면을 취해 피부를 최적의 상태로 만든다”며 “메이크업 전에 프라이머로 모공을 정리하고 비비크림으로 피부톤을 보정한 후, 잡티나 기미 등에 컨실러를 덧바르면 깨끗하고 환한 피부로 연출할 수 있다”고 답했다

출처: 여자이야기 매거진 (www.w-story.co.kr)